여행 기록/하노이-202211

하노이 여행 - 옛 하노이 건물(Hanoi Ancient House)

은숲 2022. 11. 30. 00:00
728x90


하노이에서는 박물관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대신 방콕에서처럼 하노이의 옛 가옥을 구경하는게 더 재밌을것 같았다. 마침 구글지도에서 하노이의 옛 건물이라고 해서 옛 가옥을 볼 수 있는곳이 있어 다녀왔다.

집 소개들에 따르면 이 집은 19세기 말에 지어졌다고 한다. 중국 의약품을 팔기 위해 그집을 샀던 가게 주인들은 1945년까지 그곳에서 살았다고 한다. 1954년, 정부는 이 집을 다시 소유하게 되었고, 1999년까지 다섯 가족이 그 집에 살았다고 한다. 이 집에 살았던 사람들은 잡화점, 재단사, 공무원, 무술 선생님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영상촬영은 안된다고 해서 사진만 열심히 찍었다. 들어온 입구를 보고 찍은 사진.
가운데 테이블이 있고 전시품들도 벽쪽 장식장에 놓여있다. 입구에는 관리자분이 계시고 입장료로 10,000동(약 600원)을 받았다.



다시 안쪽을 보고 찍은 사진.
안쪽 더 깊숙히 들어가면 다른 스타일의 티 테이블이 하나 더 있다. 낡은 선풍기와 곳곳에 걸린 앤틱한 액자들이
눈에 띈다.



안쪽에 있는 테이블.
원목 테이블과 의자에 새겨진 문양도 멋있기도 하고 익숙하기도 하다.
앉아보는건 가능하다고 해서 사진도 찍었다.



벽쪽에 있던 의자들
중국 사극에서 보던 분위기랑 비슷하기도 하다.



테이블 위에 있던 다구 세트들.



이제는 위로 올라가 본다.



이곳은 방처럼 꾸며져있다.
건물 전체에 벽 색깔은 예쁜 노란색으로 통일되것 같다.
앉으면 바로 무너질것 같은 철제 침대 프레임이 있고 나무로 된 장식장이 있다.



방 맞은편에는 오래된 타자기와 전화기 그리고 좌우 대비되는 물고기 그림 족자가 걸려있다.


728x90


독특하게 열리는 나무 창문과 2층 가운데 바깥으로 나가는 문이 있다.



가운데 정원에 부엌이 있다.
베트남 전통 모자 농이 걸려있고 안쪽에는 아궁이도 보인다.



식기류들
한국에 있는 베트남 음식점에 가면 보이는 식기들이랑 비슷하다. 오히려 베트남 식당에서는 잘 안보이던데.



또 다른 문으로 들어가 본다.



여긴 사당처럼 꾸며져이고 장수의 상징인가 부귀영화의 상징인가 물고기 족자가 이 방에도 걸려있다.



또 다른 방으로 가 본다.



침상으로 쓴것 같은 원목 큰 책상이 있는데 테두리에 있는 조각들이 진짜 화려하다.
벽에는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같은 옷이 걸려있다.




맞은편에는 원목 책상과 의자등이 있다.



햇빛이 너무 좋아서 열린 문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이 신비롭다. 햇살과 노란색이 만나니 빛이 난다.



이제 다시 밑으로 내려 간다.



1층 관리자 아저씨 테이블 옆에 있단 아오자이 전시품을 마지막으로 보고 나왔다. 아침 일찍 가서 정말 아무도 없는 집을 혼자서만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올드 하우스 구경은 어느나라건 재미있는 경험이다.



옛 하노이 건물(Hanoi Ancient House/traditional house 87 ma may)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오후 5시(주말은 밤 10시까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