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음악]사랑이 그리운 날들에-이오공감

은숲 2022. 11. 2. 00:00
728x90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오랜만에 응답하라 1994를 보다가 요즘은 듣기 어려운 발라드 음악을 실컷 들었다. 90년대 발라드 중에서 그 시절 대표 작곡가 오태호의 노래가 와 닿았다. 김현식의 ”내 사랑 내곁에“를 작사, 작곡한 천재 음악인!!그 당시 이승환의 대부분의 히트곡도 오태호가 다 만들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 한때 최애 가수였던 이승환과 함께 낸 앨범, 이오공감에서 몇 곡을 오태호가 직접 부르기도 했는데 그 중 이 노래가 가장 좋았다. 이제는 종교인이 되셨다는데 다시 한번 두 사람이 작업을 하면 좋겠다.


원곡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1992년
작곡 작사 오태호

728x90


그댄 이 어둠이 나에게 얼마나 벅찬지 아나요
웃기만 하고 그냥 말은 안해도 그럴수록 더욱 슬퍼져

어젠 그대에게 전화로 사랑한다고 말했지요
그댄 그런 날 알고 있었기에 멀리하려했나요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그렇게 웃으며 다가온 그대 정말 내게 필요한가요

그대를 알수가 없어요 그대를 느낄 수 없어요
아 이런 내게 미움만 쌓여가나봐

그대 한마디말이라도
내겐 오해를 만들지요

뒤늦게 와서 많은 후횔해봐도
그대 그림잔 여전히

나는 그대에게 아무런 바람도 기대도 없어요
꿈속에서 마냥 헤매이듯 안타깝기만 하죠

사랑이 그리운 날들에
그렇게 웃으며 다가온 그댄 정말 내겐 필요한가요

그대를 알수가 없어요 그대를 느낄수 없어요
아 이런 내게 미움만 쌓여가나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