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방콕-202208

방콕 수콘호텔(sukhon hotel) 찐 리뷰

은숲 2022. 9. 2. 01:05
728x90

bangkok sukhon hotel review
혼자가는 방콕여행에서 숙소를 고르다 이 호텔에 반한 이유는 바로 보이는 바와 같다. 공항을 오가는 공항철도 역중 하나인 파야타이(phayathai)역에 있는 호텔이라 공항을 갈아타지 않고 한번에 오갈 수 있기도 하고 bts도 있어서 2번출구로 나오면 사진처럼 바로 호텔이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는데 bts 파야타이역 2번 출구에서 한 걸음만 걸으면 호텔이라 비를 거의 맞지 않고 호텔에 들어오기도 했다. 이보다 더 좋은 위치의 호텔이 있을까?


들어오면 이렇게 체크인 리셉션이 있다. 카페도 같이 운영중인것으로 알고 있다. 이 호텔은 아고다에서 9.1 점을 받았다고 붙어있다. 저렴이 호텔인데도 평점이 이렇게 높다는건 다 이유가 있었다.


아침을 먹었던 창가 자리. 바로 앞에 역 출구가 보인다.


예약한 방은 디럭스 룸인데 아주 저렴한 방은 지하철과 기차역이랑 가까운 쪽에 있는지 소음이 심하다는 리뷰를 봐서 굳이 약 3만원 더 주고 제일 큰 방으로 예약했다. 이 가격이면 더 예쁘고 좋은 호텔에 묵을 수도 있는데 잠만 잘꺼고 위치도 좋고 조식도 주니까.


침대도 아주 크고 방도 나름 넓은게 방에 뭐가 많이 없어서 이기도 하다.


짐을 올려둘 수 있는 것도 있고 한번도 틀지 않았지만 티비도 있다. 책상과 의자, 드라이기 그리고 빈 냉장고도 있는데 화장실에 말고는 거울이 하나도 없다.


커피포트와 커피나 티백, 생수 두 병과 컵도 준비되있다. 220v 컨센트 꽂는 곳도 많고 usb를 바로 꽂을 수도 있다.


문 옆에 화장실이 있다.

728x90


옆에는 조그만 샤워공간이 문이랑 있고 내부는 보통의 화장실과 차이가 없다.


샤워젤, 샴푸, 바디로션, 비누, 컵, 빗등이 있는데 칫솔이랑 치약이 없었다. 다행이 개인적으로 일회용을 안쓰려고 가져갔는데 너무 다행이였다.

후기에 물이 녹물이라 해서 샤워기 필터를 가져갔는데 3일동안 필터 색이 전혀 안바꼈다. 그 사이 공사를 한건지 방마다 다른지는 모르겠다.


그러는 사이 방을 옆방으로 바꿔줘서 3E 305호에 묵게됐는데 위치만 반대고 구조는 크게 다르지 않아 다시 사진을 찍지는 않았다.


묵었던 방 뷰는 별로였지만 다행히 기차길 옆이나 bts역 옆이 아니라서 그런지 조용하게 지냈다.


사실 3일 동안 방 청소라고 할게 없이 지냈기때문에 방청소는 부탁하지 않았다. 그랬더니 저녁에 들어오면 방 앞에 생수랑 휴지를 매일 두고 가셨다. 수건은 더 달라고 요청하면 줬겠지만 방에 있던걸로 부족하지 않았다.


혼자 여행을 가면 끼니를 잘 못챙겨먹는데 호텔 조식이 양이 많지 않아도 든든해서 좋았다. 저녁에 들어오면 아메리칸식이랑 태국식중에 조식으로 무얼 먹을건지랑 아침 식사 시간을 꼭 물어본다.
아침에 식사를 하러 내려가면 커피랑 티를 고르게 한다. 매일 핫티를 마셨다.
없는게 없이 골고루 먹게 되는 예쁜 아침 식사.


아메리칸식은 궁금해서 다음날 시켜봤는데 태국식이 더 좋은것 같다. 오렌지 쥬스랑 샐러드는 매일 같고 과일이랑 디저트가 조금씩 바뀌는것 같다.


태국식 조식는 밥이 이미 말아져 있는 고기완자 국물인데 입맛에 맞았다. 옆에 닭고기는 좀 짰고 오렌지 쥬스는 과육이 그대로 들어있고 아주아주 맛있었다.


저녁에만 그랬나?하여튼 호텔에서 나갈때는 저 버튼을 눌러야 안에서 호텔 문이 열려 밖으로 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는 외출 후 밖에서 호텔로 들어올때 호텔 방키를 호텔 문앞에서 찍어야 호텔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탈때도 방키를 찍어줘야 작동한다. 보안이 아주 철저하다.

위치 정말 베스트(bts와 공항철도 모두 있음)
조식 포함
직원 친절
주변에 별게 없음(번화가는 아님)
방 안예쁨(깨끗한 모텔 수준)
방에 거울없음

수콘호텔 디럭스룸 3박에 약 165,000원
방만 보면 가격대비 비싼 느낌도 있는데 내가 이 호텔에서 젤 비싼 방을 고른것뿐이지 더 저렴한 방도 있고 종합해서 보면 아주 좋았다. 위치가 정말 최고.
하지만 다시 간다면 예쁜 호텔에도 묵어보고 싶다.
phaythai station hotel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