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방콕-202208

방콕 샴발라솜땀(Shamballa Somtam ร้านแชมบาล่า)

은숲 2022. 9. 20. 00:00
728x90


자주보는 여행 유튜버(가든의 세계 여행)가 쏨땀 맛집이라고 얘기한 식당을 이번 여행에서 놀랍게도 다녀왔다.
간판이나 가게 자체가 눈에 잘 띄지는 않았고 한국 사람들에게도 유명하던데 하나도 없었다.


다행히 점심시간이 막 지난 시간이였는지 자리가 있었다. 물론 거의 합석같은 자리였지만 혼자여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그래도 금방 사람이 빠졌다. 육각형 거울로 벽을 꾸미고 매장 자체가 깔끔했다. 매장이 좁아 테이블도 별로 없었다. 어디서 보니 2층도 자리가 있다는 얘기도 있긴하다.

 

728x90

 


태국의 바질 볶음밥이다. 메뉴가 태국어랑 영어로 되어있는데 태국어를 읽을줄 모르니 태국어로 팟크라파오 무쌉이 정확한지 모르겠다. 돼지고기를 볶은 소스가 맛있어서 잘 먹었다.


솜땀도 종류가 많은데 이제와 생각해보니 기본인 파파야 솜땀은 많이 먹어봤으니 옥수수솜땀같은걸 주문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매운고추가 들어있는데 고추를 언능 빼놓긴 했지만 맴찔이에겐 좀 힘들었다. 너무 맛있는데 너무 매웠다.


그래도 맛있어서 싹싹 비웠다.
숙소가 근처였다면 다른 메뉴도 먹으러 왔을텐데.


점심 장사가 거의 끝나가는 듯한 매장
영업시간은 구글지도 기준 월-일 11am-9pm
메뉴 두 가지 먹고 가격은 148바트(약 5,600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