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디저트

청평역 미영 베트남 쌀국수 - 베트남 블랙 커피, 베트남 믹스 커피

은숲 2017. 9. 10. 00:00
728x90

청평역에 갔다가 우연히 베트남 음식점에 다녀왔다
청평역 앞에는 카페 하나밖에 없지만 버스 터미널쪽으로 가니 카페나 식당등이 많았다

여기가 베트남 음식점
가게 이름은 미영 베트남 쌀국수이지만 이 포스팅은 베트남 음식이 주제가 아니다

왼쪽에 보이는 베트남 커피
베트남은 커피가 유명한데 한번도 마셔본 적 없고 한국에서 베트남 커피 파는곳도 본적이 없는데 호기심에 들어갔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저 민스 커피는 믹스커피를 잘 못 쓰신듯
주인으로 보이는 여자분이 베트남사람이였다

가게가 이름이 무색하게 쌀국수는 그냥 쌀국수랑 매운 쌀국수 뿐이였다
짜조, 월남쌈, 볶음밥등이 있었는데 분짜는 없었다

매장 앞에는 베트남 인스턴트 커피나 라면, 쌀국수등을 판매중이였다


커피만 사 마시기 그래서 주문한 기본 쌀국수와 볶음밥
맛은 그냥 그랬다
쌀국수는 아마 인스턴트 끓여주신듯
신기한건 면이 일반 쌀국수집 체인점이랑 달리 얇고 넓은 면이였고 나쁘지 않았다

다 먹고 베트남 블랙커피 한 잔
비주얼만 봤을때 아메리카노겠거니 했지만
맛은 아주 진했고 보통의 마셔본 커피와 달랐다
그리고 단맛이 났는데 베트남 스타일로 연유를 좀 넣으신듯 했다

잠이 확 달아난다
처음 마셔보는 커피맛이라 신선하고 느낌이 좋았다
이것도 인스턴트 커피인듯한데 찾아봤는데 "G7 블랙커피"를 베이스로 만드신게 아닐까 싶다

베트남 믹스커피
아주 진하고 달다
이것도 "G7 3 in 1:이 베이스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일단 G7 인스턴트 커피와 연유를 사야겠다
그리고 베트남 여행을 가서 카페 쓰어다를 마시러 가야지

음식보다 커피에 만족한 가게였다.


728x90